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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자유 실천하기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경쟁강도로 아이템 소싱하기 - 아이템스카우트(1)

by Omniscient 2020.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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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mniscient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아이템 소싱하기입니다

이 방법은 이미 많이 알려진 방법이기도 한데요

검색량이 많고 경쟁강도가 높은 키워드를 500개의 순위로 나타내어 표시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불과 2달 전까지는 알지 못했던 방법이라서 독자님들과 많은 셀러님들은 아직 모르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일단 주소!

 

https://www.itemscout.io/

 

아이템스카우트

 

www.itemscout.io

 

 

 

아이템 스카우트 메인

 

저 링크를 타고 들어오면

이렇게~ 나오실 겁니다 2020년 5월 9일 기준이에요~

딱 봐도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들을 위한 토탈 솔루션, 아이템 스카우트라고 적혀있죠

그만큼 많이 사용한답니다

기존에 창업 다마고치 님이나 신사임당 님께서도 유튜브로 알려주셨던 자료도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일단 저는 아이템 스카우트에서 [카테고리 검색], [키워드 검색]만 사용합니다

다른 방법은... 잘 모르겠어요 사실 ...

그럼에도 다른 부분은 정확히 알려드릴 수 있답니다!

 

 

들어가즈아ㅏㅏㅏ

 

일단 첫 번째 카테고리 검색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에 보시면 빨간 밑줄 친 부분 [카테고리 검색] 이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아 참고로 카테고리 검색과 키워드 검색은 로그인(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고

랭킹 추적은 회원 가입해야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일단 카테고리 검색 들어가시면~

 

 

표시

 

이렇게 나올 텐데요 ~

제가 표시해놓은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우선!

 

1번_ 카테고리입니다 

말 그대로 자신이 스마트스토어에 판매하고 있거나 판매할 카테고리를 정하는 거예요

여기에 카테고리는 생활/건강 말고도 많이 있으니 직접 들어가 보셔서 정해 보세요!

 

2번_ 세부 카테고리

이제 제가 선택한 카테고리는 생활/건강에 욕실용품이라는 세부 카테고리인데요

여기에도 마찬가지로 생활/건강에 들어가는 세부 카테고리를 세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3번_ 날짜 정하기

해당 카테고리를 정하였으면 검색 범위를 정하는 겁니다

최근 30일이던 4월, 3월 등 연도 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계절상품이나 이런 것 검색할 때 유용하겠죠??~?

 

4번_ 연령대

사실 스마트 스토어는 카테고리도 중요하지만 연령대와 성별도 중요합니다

다이어리 꾸미기 같은 10대~20대 타겟층 상품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하다가

갑자기 죽부인, 온돌매트 이런 것을 판매하게 되면 유입도 적어지고 판매량도 줄어들겠죠?

그렇기에 연령층이 중요하답니다

판매를 진행하시다 보면 자신의 스마트 스토어에 어떤 연령대가 많이 들어오는지 데이터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편하시겠죠~?

 

5번_ 성별

연령대와 마찬가지로 운동기구만 판매하다가 갑자기 머리핀 이런 것 판매를 하면

조금 이상하겠죠 연령대와 성별 또한 타겟층을 잘 잡아야 한답니다

 

6번_ 신규 키워드(한 달 전에 없던, 1년 전과 같은 기간 비교 시 없던)

스크린샷이 너무 안 보이네요! 다 적어드리겠습니다!

해당 체크 칸은 코로나-19가 창궐하면서 마스크와 각종 위생 제품들이 뜨기 시작한 것을

예로 들겠습니다 바이러스 패치와 KF94 마스크와 같이 1년 전 같은 기간에 키워드 순위에 없었지만

이번 연도에 급부상한 키워드로 표시됩니다

한 달 전도 마찬가지로 한 달 전에 없었던 키워드를 표시해주죠

매우 매우 유용합니다 

 

7번_ 자신이 검색한 히스토리

자신이 검색한 키워드와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검색해보시고 빠르게 서칭 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보면~~

 

 

 

표시2

 

 

이렇게 나올 겁니다!

저는 생활/건강-> 욕실용품을 검색한 결과가 나오고 

독자님들은 자신이 검색한 카테고리 순위로 나오겠죠~?

 

동그라미 친 부분은 검색 키워드입니다

말 그대로 포털사이트에 저 키워드를 검색을 많이 한 순서대로 나온 거죠

 

총검색수는 위에서 날짜를 선택했을 때 그 날짜 범위에 

검색된 총 검색 수를 말하는 겁니다

 

상품수는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의 총수량을 말하는 거죠

 

경쟁강도!!!

드디어 그동안 말했던 경쟁강도가 나오네요

이것은 총검색수와 상품수를 퍼센트로 표출한 값입니다

0.00 이 제일 낮고 그 위로 올라올수록 경쟁강도가 제일 높은 거겠죠?

 

클릭 경쟁률은 해당 상품수 중에 고객님들이 클릭률을 대비한 값입니다

이것 또한 낮으면 좋은 거겠죠? 사실 이 것은 최근에 나온 것 같아서

많이 실험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것으로 1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2편으로 돌아올게요

 

아 그리고 경쟁강도가 낮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어느 정도 검색률도 있어야 하고 어느 정도 상품 수도 있어야

그만큼 유입과 판매율이 높아져요

 

그리고 브랜드 상품은 보통 판매가 힘들기 때문에 잘 걸러서 

소싱을 해야 합니다

 

다음 2편에서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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